마드리드와 발렌시아의 경기를 직관하고 난 다음 날 여행의 비는 시간에 결국 경기장을 찾게 되었다.

직관까지 한 마당에 무슨 또 경기장이라고 하겠냐마는 경기장에 들어오면 또 다른 느낌의 감동이 있다.

(* 너무 축구빠의 마인드인가?)









▶  나의 마드리디스타 회원카드!!! 두둥!!! 추후에 티케팅 관련 포스팅을 하겠지만 정말 우여곡절이 많은 카드, 한국까지 배송오는 시간 때문에 받지 못했지만 티켓박스에서는 회원번호를 외우고 있다고해서

    할인도 받았고, 카드 발급 받는데 가서 졸라서 즉석에서 한장 발급받았다.


( * 스타디움 투어는 19유로 → 13유로, 6유로 정도 할인을 받았고 집에 도착하니 국제우편이 두둥! 결국은 카드가 2장이 되어버렸다.하하하^^;)





 



▶  레알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 투어도 영국과 이탈리아 등과 달리 자유투어의 형식이다. 정해진 시간중에는 제약없이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가 있는데 

     스페인어를 못하는(?) 내 입장에서는 오히려 편하기도 하고 기존의 다른 영어투어에서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좀 서둘러봐야하는 부분이 있었기에 괜찮았다. 

     경기장 맨 위에서 투어의 루트가 시작되는데 이동하는 방향을 쉽게 볼 수 있어서  크게 헷갈리지는 않는다.








▶ 스타디움의 가장 위에서 시작해서 뮤지엄을 거쳐 선수들이 사용하는 락커룸을 거쳐 벤치까지:)












▶ 투어중에는 레알 마드리드 뮤지엄의 형식으로 클럽의 역사에서부터 설명을 해주고 있는데 이제까지 우승했던 기록들과 선수들의 유니폼 이슈들을 보여주고 있다.











 역시나 클럽에서 가장 유명하고 이슈인 크리스티아노 호나우도, 메시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슈퍼스타이기도 하다.

    2013년은 그 동안 독점하던 메시를 제치고 발롱도르를 수상해서 그런지 한편에 크게 전시를 ㅎㅎ










 중간중간에 사진을 찍어주는데 역시나 사진을 받으려면 가격이 꽤나 든다. 별로 잘 나오지 않는 관광상품 같은 사진을 돈주고 사자니 아까워서 패스;






















 대망의 락커룸 입장, 선수들의 마사지룸과 샤워실

   ( *호나우도 선수 마사지에는 5명이 붙던데;; 암튼 여담이지만 발롱도르를 수상하고나서 그 마사지사들에게 차를 선물했다. 마시는 차 말고 붕붕차~)











 선수들의 락커룸 두둥! 스타디움 투어의 백미는 바로 락커룸 습격이다. 바르셀로나는 홈팀 락커를 공개하지 않아서 어이(?)가 없었는데 마드리드는 공개!

   (* 줄로 막아놔서 자리에 앉을 수는 없지만 충분히 볼 수 있어서 좋다. AC밀란의 락커룸은 선수가 앉았던 자리에 앉을 수도 있긴했다.)





















 크리스티아노 호나우도 선수의 락커!! 다행이 청소를 하고 있지 않아서 사진을 찍고 있었다.

   (* 당시 베일선수의 락커룸을 청소중이었는데 보안요원들이 청소중인 락커룸은 사진을 못찍게했다. 스타선수들의 개인생활(?) 침해라서 그런가??? 암튼 호나우도 락커룸엔 왁스와 스프레이가 있을 것 같다 ㅋㅋ)











 프레스와 접촉을 하는 프레스 룸인데 이번 챔피언스 결승전을 앞두고 저렇게 만들어 놓은 것 같다. 크리스티아노 호나우도 선수의 고향이자 친정팀인 리스본에서 결승전을 하다니 뭔가 기분이 좋다.

    스무살 갓 넘은 청년이 고향 포르투갈을 떠나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되어 자신이 컸던 나라와 클럽의 경기장에서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을 하러 방문한다는게 너무 감격스럽지 않은가?

    ( * 개인적으로 골을 넣고 우승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마지막 투어의 장소는 역시나 메가스토어와 연결이 되어있다. 프라도 미술관 가이드 선생님의 말씀에 따르면 전 세계 아디다스에서 가장 매출이 많은 곳이라고 하는데

     사실인지는 모르겠다.


( * 아이러니하게도 나이키의 간판 모델인 호나우도는 아디다스가 후원하는 레알마드리드 유니폼을 입고, 아디다스의 간판 모델인 메시는 나이키가 후원하는 바르셀로나 유니폼을 입고 있다.)

















*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투어 후기


1) 자유투어이다.

2) 마드리디스타 회원이면 6유로 할인을 받는다.

3) 홈팀 선수들의 락커룸을 볼 수 있다. (사실 당연한건데 바르셀로나가 좀 신기한 경우;)

4) 호나우도 락커룸에는 왁스가 있을 것 같다.

5) 호나우도 너무 멋지다.

6) 나는 레알빠가 아니라 호나우도 빠인 듯 하다.

7) 경기를 관람했다고 지나치기엔 좀 아쉽다.


끝)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유럽 스페인 | 마드리드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9